본문 바로가기

(구) 포스팅들

GO(2)

1. 반복문과 range

GO에서 반복문은 for로 만든다.

range를 사용하면 index와 실제 값 두가지를 반환하며 순회한다.

 

두가지 종류로 리스트를 순회하는 모습 range 를 쓰면 0 1, 1 2... 이런식으로 나온다

 

range를 사용했지만 index를 ignore하고 실제 값만 받아서 total에 넣고 더해주기

 

2. 조건문과 switch case

조건문은 if{}, esle 등으로 이루어진다. 독특한 점은 조건문 안에서만 사용할 변수를 새로 만들 수 있다는 것.
switch-case 문도 존재한다.
근데 등식을 사용하면 type-error가 발생한다. GO가 타입에 예민한 것은 알겠지만 어떻게 바꿔야 작동할 지 생각해보자

3. 포인터

Low-level programing을 돕는 포인터가 존재한다. 위 결과창에서는 a의 주솟값과 b의 실제 값이 같은 것을 볼 수 있다.

 

결국 포인터를 이용하면 A의 주솟값을 통해 직접 접근해 A의 값을 변경 할 수 있다는 결론이 나온다.

 

 

'(구) 포스팅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Go(입력)  (0) 2020.05.20
GO(3)  (0) 2020.05.20
프로세스(process)와 스레드(thread), 데드락(deadlock)과 스핀락(spinlock)  (0) 2020.05.16
Go(1)  (0) 2020.05.15